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단체표준 등록현황

처음으로 > 단체표준 > 단체표준 현황 > 단체표준 등록현황

단체표준 상세
단체표준 상세
표준번호 SPS-C KBIA-20304-01-7499 처리상태 완료
구분 제정 분야 에너지분야
표준명(국문) 레독스 흐름 전지용 전극 — 특성 시험방법
표준명(영문) Electrode for use in redox flow batteries — Test methods of characteristics
단체명 한국배터리산업협회
표준담당자명 조민영 담당자 연락처 02-3461-9409
페이지수 14 담당자 이메일 mycho@k-bia.or.kr
최초등록일 2022-05-09 최종개정일
최종확인일 등록 폐지일
적용범위 이 표준은 레독스 흐름 전지용 전극의 기본 특성을 평가하기 위해 물리적 특성(두께, 밀도, 압축률에
따른 압력과 전기저항)과 화학적 특성(산화/환원 활성도)의 시험방법에 대하여 규정한다.

비고 1 이 표준은 삼차원 구조를 갖는 탄소 또는 흑연입자가 적층된 전극에 적용한다.

비고 2 시료의 상태 조절, 시험 온도, 시료, 시험장치, 기구와 조작이 표준대로 할 수 없을 경우 또는 시험 목적에서 조건을 변경하는 것이 좋을 경우, 이 표준에서 의도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수준에서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를 수 있다.
기타 비고 1 이 표준은 삼차원 구조를 갖는 탄소 또는 흑연 전극에 적용한다.

비고 2 시료의 상태 조절, 시험 온도, 시료, 시험장치, 기구 및 조작이 표준대로 할 수 없을 경우 또는 시험 목적에서 조건을 변경하는 것이 좋을 경우, 이 표준에서 의도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수준에서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를 수 있다.
키워드 레독스 흐름 전지;전극;탄소 전극;흑연 전극;
KS이관여부 아니오 KS표준번호
표준원문 무료 SPS-C KBIA-20304-01-7499_레독스흐름전지용 전극-특성 시험방법.pdf